![]() |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여행 떠나기 좋은 시기다. 가을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려해상의 아름다운 섬들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거제도, 바로 인접해있는 통영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선선한 바람을 즐기기 좋은 '바람의 언덕'은 해질녘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다. 높고 푸른 가을 하늘과 풍차는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바람의 언덕의 반대편 해안변에 위치하고 있는 '신선대'는 신선이 내려와서 풍류를 즐겼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그 주변의 해안경관과 더불어 기암괴석에 부딪히는 하얀 파도가 멋진 곳이다.
'산방산 비원' 역시 거제도 여행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숨은 보석과 같은 여행지다. 폭포와 계곡이 흐르는 이곳은 무려 1000여 종의 야생화가 계절을 달리해 피어나는 화원이다. 가을에는 수목원을 단장하는 억새가 인상적이며 거제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이밖에도 거제도 가볼만한 곳으로는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을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가꾸어져 있는 외도보타니아, 천혜의 절경으로 바다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해금강, 국내 최장 거리인 거제 관광모노레일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통영여행의 시작은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유일한 자동순환식 곤돌라이며 국내에서 일반 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 1,975m로 최장거리를 자랑한다. 쾌적한 곤돌라에서 왼편으로 통영항, 오른편으로는 한려수도의 절경을 감상하며 하늘을 날아가는 짜릿한 기분과 함께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맑은 공기와 시원한 편백나무 숲속을 맨발로 즐길 수 있는 통영'나폴리농원'이 인기를 끌고 있다. 나폴리농원에 들어서면 모두 맨발이 되어야 한다. 피를 맑게 해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편백신선차 한잔을 마시고 난 뒤, 총 12가지 힐링코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요즘같은 무더운 날씨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이밖에도 통영은 통영루지, 장사도 해상공원, 이순신공원, 해저터널, 동피랑마을, 강구안 거북선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쳐난다.
거제도와 통영을 여행하는 동안 편안한 휴식과 아름다운 추억을 위해 머무를 숙소도 중요하다. 거제 학동 몽돌 해변 풀빌라 펜션으로 알려진 '와우펜션'은 전 객실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와 복층 구조, 깨끗한 화이트톤의 객실이 시선을 끈다.
객실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최고급 제트스파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매일 깨끗한물로 교체해 위생적이며 연인들에게는 로맨틱한 분위기, 아이들에게는 물놀이 공간을 선사한다. 테라스에 바비큐파티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와우 객실 프로포즈, 서프라이즈 객실 세팅, 기념일 이벤트, LED 프로포즈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다.
펜션에서 준비해주는 왕새우 바비큐 석식 풀코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즐길 수 있고 신선한 재료가 푸짐하게 제공되어 인기만점이다. 게다가 왕새우 바비큐 석식 풀코스 3인분을 주문하면 1인분은 무료로 제공된다. 이밖에 고급 브랜드의 침구와 가구, 청결한 비품들, 프리미엄 더치커피 등 세심한 부분까지 특급호텔 못지않다는 평을 듣는다.
거제 와우펜션은 학동몽돌해수욕장, 바람의언덕, 신선대등 거제도 대표 관광지와 가까운 곳에 자리잡고 있다. 거제도 가을여행을 계획중인 이들을 위한 가을맞이 이벤트로 객실 초특가 할인행사가 진행중이며 예약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