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타임스=한정아 기자] 농촌진흥청은 29일 경남 하동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의 겨울철 영농문제 해결을 위해 2016년 제4회 '찾아가는 원예사랑방'을 연다고 언급했다.
이 행사는 농업인들의 겨울철 영농과 관련된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채소와 과수 재배기술, 병해충 방제, 토양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찾아가는 원예사랑방'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상담을 희망하는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신청을 받아 대상 지역을 선정하고, 선정된 지역의 지방농촌진흥기관과 함께 운영한다. 이번 자리에서는 경남 하동군에서 주로 재배하는 딸기, 배, 감, 체리, 블루베리, 참다래의 재배기술과 병해충‧토양 관리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경남농업기술원에서는 딸기, 감 재배기술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하동군 농업인들을 위한 현장 상담을 실시한다. 참석한 농업인들은 전문가들이 직접 찾아와 재배기술이나 병해충 방제법에 대해 설명해 줌으로써 큰 도움이 된다면서 앞으로도 전문가 초청 상담행사가 자주 개최되기를 희망했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올해 총 3회에 걸쳐 '찾아가는 원예사랑방'을 운영했다. 3월 강원도 춘천시, 5월 전남 장성군, 10월 충북 음성군에서 총 37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3회 동안의 현장 상담 만족도는 88.5점으로 전문가 상담으로 영농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농촌진흥청 관계자는 "농업인이 영농 현장에서 겪는 어려운 점들을 빠르게 해결하고 원예특작 산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농가 맞춤형 상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정아 기자 han@famtimes.co.kr
박용호 아나운서 "둘째 아들 4개월간 실어증"
팽현숙 "최양락, 딸 낳고 울어…나 몰래 묶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경부·호남 등 이영자 맛집 리스트 모음
[지방쓰는법] 매회 소각하는 제사방, ‘현고학생부군신위’만 작성해도 OK? 원칙은
설연휴 고속도로·터널 통행료 면제 어디? 하이패스 미납 조회방법까지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하는 법 전입신고 먼저 진행해야 "필요서류 있으면 인터넷도 가능"
[재테크 꿀팁] 목돈 모으는 방법 "주식 사는법"...2020년 증시개장시간과 휴장일은?
2020년 새해 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경자년 쥐 일러스트 새해 이미지도 인기
2020 한국사 시험일정 제46회 접수기간은 언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효기간 잘 계산해야
[12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일은 언제?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쉬는 날 '혼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