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광주서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개최

김진아 2016-09-23 00:00:00

[FAM타임스=한정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진흥청, 광주광역시와 공동으로 '제5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를 23~26일까지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농식품부는 도시민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시농업 실천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12년부터 매년 지자체와 박람회를 공동개최하고 있다. '텃밭정원! 치유와 예술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도시농업이 생활예술에 접목돼 도시생활에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활력소임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시민들의 체험.참여형 행사들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시농업 홍보관, 그린힐링관, 한평텃밭, 치유체험텃밭 존(zone)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시농업을 소개한다. 관람객들이 도시농업의 개념과 유형, 생활속 실천메뉴얼 등을 자연스럽게 체험하여 이해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농촌진흥청이 주최하는 생활원예경진대회 입상작들과 박과채소 챔피언 선발대회에 출품된 희귀 박과 채소들이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광역시도'예술텃밭 공모전', '도시농부 스마트폰 사진전'의 우수작 60여점을 전시하여 도시민 누구나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텃밭 모델을 제시한다.

한정아 기자 han@famtimes.co.kr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