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을로 접어든 공기가 서늘하고 차가워지면서 드라이브를 즐기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맛집을 찾는 이들이 많다.
많은 보양식 중에서도 가을철 최고의 보양식 메뉴로 손꼽히는 장어는 순수한 단백질로 구성돼 있고 기름기가 풍부해 기력을 보완하고 미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행주산성 맛집으로 알려진 '일미정'은 1968년에 개업해 50년 전통을 지키고 있는 장어요리 전문점으로 수요미식회와 SBS 생활의 달인 '장어최강달인' 편에 소개되기도 한 행주산성 근처 맛집이다.
일산 맛집 일미정은 일본총리 무라야마 도미이치가 방문해 식사를 할 만큼 퀄리티 높은 장어요리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행주산성 장어 맛집답게 일미정의 장어는 최고급 품질의 장어만을 사용하고 있고, 따로 굽지 않아도 되는 석판 위에 올려져 나와 편리하게 식사할 수 있고 오랫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미정은 별관, 신관, 본관으로 구성돼 넓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 식사를 할 수 있고 툇마루에서 시원한 강바람과 자연 채광을 느끼면서 식사할 수 있어 고급 비즈니스 장소, 일산 워크샵, 일산 회식 등에 알맞은 장소로 손꼽힌다.
장어는 쉐프가 직접 구워 겉은 바삭 하고 속은 부드러운 장어를 맛볼 수 있고, 메인 메뉴로는 간장구이, 소금구이, 매콤한 고추장구이도 판매하고 있어 취향껏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행주산성 맛집 일미정은 고급스럽고 쾌적한 인테리어를 갖췄고 주차 공간 또한 넓게 준비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팸타임스=권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