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고차는 신차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거래를 진행하려 할 때 어려움이 많다. 특히 사전에 확실히 제대로 알아가지 않으면 피해에 노출이 되기 쉽다. 허위 매물이나 사고차량 판매는 물론, 차량 가격, 고금리 할부 적용 등의 불법 매매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중 중고차할부의 경우 한 번에 큰 돈을 지출하기 부담스러운 학생이나 주부, 사회초년생을 비롯하여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들이 많이 이용한다. 중고차할부 이용 시 신용등급을 조회하게 되는데, 무분별한 신용등급 조회는 할부 구매를 어렵게 하기도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일부 업체가 등급 조회를 부담스러워 하는 이들에게 고금리의 할부를 진행해 피해를 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
중고차할부전문기업 리드카 권우혁 대표는 "중고차할부 구매 시에는 업체별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통해 승인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안전하며, 금리와 이자율 등을 충분히 확인하여 자신의 신용 상태에 적합한지도 알아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신용등급이 낮아 목돈 마련이 어려운 저신용자들은 더욱 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여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중고차할부를 이용하기로 했다면 믿을 수 있는 업체, 양심적인 딜러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리드카는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할부전문기업으로 유명하며, 깐깐한 차량 판매 과정을 통해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조건을 파악하고, 신용도에 따른 분석을 통해 원하는 차종을 구입할 수 있도록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더불어 대형 금융사와의 제휴를 맺고 있어 정확한 할부 금리 적용이 가능하며, 고객의 상황에 맞춘 합리적인 이율을 제시하는 맞춤형 할부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저신용 중고차 구매자에게도 낮은 금리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보다도 더 까다롭게 차량을 확인하며 '결함 없는 차량 제공'으로 신뢰를 쌓고 있는 중고차할부전문기업 리드카는 2~3중 안심 서비스를 진행해 실제 거래를 진행한 고객들의 구매 후기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리드카 관계자는 "최근에는 어느 중고차할부 업체를 가도 모두 허위매물이 없고, 성능 및 상태 점검을 확실하게 진행한다고 한다. 그러나 무작정 싼 가격을 찾아 업체를 방문하기보다 신중하게 시세 비교를 해보고 가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리드카는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진행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는 '리딩 브랜드'이다. 지난 2017년 YTN 혁신 마케팅 CEO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전국 YTN 등의 케이블 및 공중파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를 내세운 광고가 상영되고 있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로 선정되어 '성공의 정석 꾼'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 등 신뢰도 높은 중고차 할부 업체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팸타임스=이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