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히비스커스를 우려 만든 꽃차효능을 알아보자

윤보연 2018-10-23 00:00:00

히비스커스를 우려 만든 꽃차효능을 알아보자
▲히비스커스는 비타민 C, 각종 피토케미컬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차는 다양한 재료를 끓은 물에 우려마시는 것으로 오래전부터 즐겨 마셔왔다. 차의 기원은 중국에서 왔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다. 과거 우리나라에 전파된 중국의 차문화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녹차, 홍차, 옥수수수염차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최근에는 꽃차의 소비도 늘고 있다. 꽃차는 말 그대로 식물의 꽃을 말리거나 추출한 가루를 뜨거운 물에 우려마시는 차다. 꽃차는 찻잔에 띄어진 꽃도 아름답지만 다양한 종류의 꽃차효능도 건강에 이롭다. 다양한 꽃차효능 중에도 히비스커스를 이용한 차는 비타민 C, 각종 피토케미컬 성분이 들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마실 수 있는 차다.

히비스커스를 우려 만든 꽃차효능을 알아보자
▲히비스커스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관청소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꽃차효능 -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 꽃차효능으로 부기로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히비스커스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관 안에 존재하는 필요없는 찌꺼기들을 제거해준다고 한다. 이로 인해 부기가 빠지게 되는데 히비스커스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딸기의 100배에 달하는 수준이라고 한다. 또 하나의 꽃차효능은 기미나 잡티 등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히비스커스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전반적인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밖에도 하이드록시 시트릭산 등의 성분으로 인해 지방을 과도하게 흡수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노폐물 배출을 원할하게 도와주어 배살빼는법으로 자주 섭취하기도 한다.

히비스커스를 우려 만든 꽃차효능을 알아보자
▲아침에 히비스커스를 우려 차로 마시면 식욕을 억제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침에 마시면 좋은 차

히비스커스 꽃차효능으로 아침에 마시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여 음식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과체중의 비만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 결과에서 복부 지방이 적어진 것을 보여주었다고 하여 배살빼는법으로 아침마다 꾸준히 히비스커스를 이용해 차를 마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 밖에 히비스커스 꽃차만들기는 상당히 쉽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히비스커스 말린 꽃잎이나 티백 제품을 구입하여 뜨거운 물에 우려마시면 된다. 히비스커스를 뜨거운 물에 띄우면 서서히 빨간 빛깔로 물이 들기 시작한다. 보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꽃차효능으로 우리 인체에 다양한 효능을 가져다주는 차이기 때문에 아침 물한잔의 대용으로 잠자리에 일어나서 히비스커스를 이용한 차로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팸타임스=윤보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