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조식투어'를 즐기는 이상민 (출처=SBS '미운우리새끼') |
지난 21일(일) SBS '미운우리새끼(이하 미우새)'에서 이상민이 간호섭 교수와 함께 홍콩으로 초저가 밤도깨비 여행을 떠나 화제가 됐다. 특히 '홍콩조식투어'라는 이름으로 홍콩 스타일 조식 맛집을 돌면서 군침 도는 먹방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홍콩 자유여행 욕구를 자극했다. 세계의 맛집이 모여 있는 홍콩의 길거리 음식점은 홍콩에서 가볼만한 곳 중 하나에 꼽힌다. 미우새 이상민의 '홍콩조식투어'를 따라 홍콩 밤도깨비 여행을 떠나보자. 홍콩 3박4일 자유여행에 '홍콩조식투어' 경로를 포함해 경비를 줄이는 방법도 추천한다. 해외여행지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에 위치하는 홍콩에서 이상민이 즐겼던 '홍콩조식투어' 음식들을 소개한다.
▲ 홍콩 월병 (출처=SBS '미운우리새끼') |
중국과 홍콩에서 인기인 월병은 원래 '중추절'이라는 명절에 먹는 음식으로, 복을 기원하는 무늬가 그려진 틀에 구운 빵이다. 보통은 연꽃씨와 달걀로 속을 채우지만 요즘은 초콜릿, 오레오, 커스터드 등 다양한 재료로 속을 만든다. 이상민은 60년 전통의 수제 월병 맛집에 찾아가 5가지 견과류와 햄이 들어간 월병과 을 먹었다.
▲ 물냉이 만둣국 (출처=SBS '미운우리새끼') |
육즙 가득한 물냉이 만두에 생선을 우려낸 육수를 넣은 것이 포인트. 생선을 우려내 만들었음에도 비리지 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물냉이 만두 속에 있는 물냉이의 식감도 좋다고 한다.
▲ 홍콩 라이스롤 (출처=SBS '미운우리새끼') |
홍콩 라이스롤은 마치 떡볶이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 떡볶이 모양 떡을 가위로 썰고 칠리소스, 간장소스, 땅콩버터소스, 핫소스를 얹는다. 그 후 깨를 솔솔 뿌려주면 라이스롤이 완성된다. 떡볶이와 비슷하면서도 떡과 4가지 소스의 조화가 환상적이라고. 이상민과 '홍콩조식투어'를 떠난 간호섭 교수는 홍콩 라이스롤의 맛에 대해 "고추장과 간장을 섞은 맛이 난다"고 말했다.
▲ 홍콩 두부 디저트 (출처=SBS '미운우리새끼') |
홍콩에는 디저트가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두부로 만든 디저트는 꼭 먹어봐야 하는 홍콩 디저트로 알려져 있다. '홍콩조식투어'에서 소개된 두부 디저트는 얇게 뜬 두부에 생강시럽과 설탕을 뿌려 만든 음식이었다. 두부의 부드러움과 생강의 알싸함, 설탕의 달달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별미다. 한편 미운우리새끼 재방송(미우새 재방송) 시간은 22일(월)에는 SBS PLUS에서 18시 12분, 21시 30분에 108회가 방송되며, 23일(화)에는 SBS PLUS에서 9시, 16시 20분, 20시에 108회가 방송된다.
[팸타임스=정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