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가 인터넷을 통해 퍼지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손쉽게 구매할 수 있고 쓰이는 용도도 다양해 구매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핸드폰 소액결제의 허점을 악용한 피해사례가 급증하면서 모바일상품권현금화 및 콘텐츠 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 등 안전한 정식업체를 선정해야한다.
핸드폰 소액결제 현금화는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결제가 되기 때문에 안전한 대행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어렵다. 결제 후 나중에 휴대전화 요금에 합산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휴대전화비 미납, 연체, 정지로 이어진다.
휴대폰에서 앱카드 방식을 이용한 모바일 카드시장이 커지면서 6개사의 시장 점유율은 80%에 이르러 앞으로 모바일 카드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커피전문점,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 굳이 현금이나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쓰지 못하거나 사용기간이 지나기 전 콘텐츠 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 모바일상품권현금화를 통해 피해를 줄이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이 현금화를 통한 현금지급이다.
하지만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면서 그에 따른 문제점이 발생되기 마련이며 4차 산업혁명시대로 도달할 수 록 모바일 시장의 규모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출사기, 현금 유출 등 각종 범죄에 연류될 가능성도 높다.
어쩔 수 없이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를 이용할 때는 해당 업체의 대출이력을 알아봐야 한다. 건전하지 못한 업체를 사용하면 오히려 금융 생활에 해가 될 수 있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