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들이라면 한 달에 한번씩 꾸준히 찾아오는 생리가 원망스러울 정도로 불편하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생리는 귀찮고 찝찝할뿐더러 신경도 날카롭게 한다. 더욱더 힘들게 하는 것은 생리와 함께 찾아오는 통증 바로 생리통이다. 허리와 골반이 뒤틀리게 하는 통증에서부터 속이 울렁울렁하기까지 하는 생리통은 많은 여성이 호소하는 통증 중 하나다. 실제로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생리통을 경험한다.
두껍던 자궁내벽에 떨어지면서 느껴지는 생리통으로 고통스러울 때는 아랫배를 최대한 따뜻하게 해주면 통증을 가라 앉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법으로 매우좋다. 그리고 참기 힘든 고통에는 진통제를 복용하여 통증을 안화시키는게 좋다. 간혹 진통제 복용이 꺼려하는 경우도 있는데 억지로 참그게 오히려 몸에 안좋다. 식생활 개선으로도 통증을 완화 할수 있다. 인스턴트 음식으로 인해 몸의 불균형이 오면서 생리통이 심해지는 경우들이 있기 때문이다.
다리 안 쪽 복사뼈 빝 움푹 파인 지점을 조해혈이라고 하는데 그 부분을 꾹꾹 지압해주면 통증 안화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엄지와 검지 사이 부분에 쏙 들어가는 부분인 합곡혈을 지긋이 눌러주는 걸 반복하면 생리통 안화에 도움이 된다. 생리통 줄여주는 자세는 반박쥐 자세를 해주는것이 좋다. 그리고 고관절 운동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생리 전 스트레스를 줄여주거나 가벼운 산책도 도움이 된다.
[팸타임스=이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