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까운 인천 소래포구는 수인선 열차의 흔적인 소래철교, 갯벌과 갈대밭이 잘 보존되어 있는 생태체험학습장인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의 역사와 문화, 옛 모습을 볼수있는 소래 역사관 등 가볼만한 곳이 많은 인기여행지다.
또한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재래어시장을 보유한 소래포구는 식도락 여행지로도 사랑받고 있다. 크고 작은 고깃배가 실어 나르는 싱싱한 해산물을 찾아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데 특히 가을에는 꽃게, 대하, 전어 등 제철 해산물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발디딜 틈이 없다. '제철 음식은 보약이다'는 말이 있듯이 때마다 나오는 제철 음식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가장 맛있으며 가격도 저렴하다.
소래포구종합어시장에 가면 가을이 제철인 대하, 꽃게, 전어를 비롯하여 광어 우럭, 연어, 농어, 도미 등 그날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소래포구종합어시장의 수많은 횟집 중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가격은 저렴하면서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찾는다면 '해남수산'을 추천할만하다.
![]() |
해남수산 음식 이미지(사진제공=해남수산) |
해남수산에서는 킹크랩, 대게, 랍스타 등의 갑각류와 다양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 특히 킹크랩은 매우 크고 살도 꽉 차있으며 맛과 영양이 풍부해 이집이 자랑하는 인기메뉴이다.
킹크랩 세트를 주문하면 모둠회가 무료로 제공되며 가리비, 새우, 멍게, 연어, 전복, 산낙지, 연어초밥, 연어크래미 샐러드 등 한상 가득 차려져 나오는 곁들임 메뉴는 맛은 물론 다양한 가짓수와 푸짐한 양으로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킹크랩을 먹고 난 뒤 내장을 넣어 만든 볶음밥, 얼큰하고 시원한 매운탕도 별미로 즐길만하다.
킹크랩에는 간장과 심장을 강화시키는 타우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스페셜 계절메뉴, 프리미엄 신메뉴, 고급형, 실속형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소래포구 해남수산에서는 킹크랩을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모둠튀김이 서비스로 제공되며 네이버플레이스를 통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모든 세트와 메뉴에 추가로 산낙지 한 마리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모든 메뉴 및 곁들임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며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에서 회, 해산물을 먹을 시 주차는 2시간 무료다. 예약 및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