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해체한다 (출처=DRDR Artist Company Vlive) |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해체한다.
![]() |
▲장기하와 얼굴들은 2008년 데뷔했다 (출처=MBC 홈페이지 캡쳐) |
18일 장기하는 자신의 SNS에 곧 발매될 5집이 장기하와 얼굴들의 마지막 앨범이 될 것이라고 소식을 알렸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앨범을 발매하고 올해 말까지 콘서트로 팬들과 소통한 후 2019년부터 완벽하게 각자의 길을 갈 예정이다.
이어 장기하는 "이번 음반은 장기하와 얼굴들이 만든 최고의 앨범이 될 거예요"라고 단순히 이번 앨범에 대한 완성도를 확신하는 듯 보였지만 "그건 다르게 말하면, 이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다 했다는 의미가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6명의 멤버들은 가장 멋진 모습일 때 가장 아름답게 밴드를 마무리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진다. 앞으로 장기하와 얼굴들의 멤버들은 각자 싱어송라이터, 연주자, 프로듀서, 디제이 등 아티스트로서 대중과 소통할 예정이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2008년에 싱글 '싸구려 커피'를 발매하며 밴드를 시작, 데뷔 10년을 맞이한 팀이다. 이어 '별일 없이 산다', '그렇고 그런 사이', 'ㅋ', '우리 지금 만나', '빠지기는 빠지더라', '달이 차오른다, 가자' 등의 곡으로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3년에는 방영이 종료된 MBC '무한도전'의 자유로 가요제에 출연해 하하와 한 팀을 이뤘다. '슈퍼 잡초맨'이라고 팀 명을 지은 하하와 장기하와 얼굴들은 정형돈과 통화한 후 YG 사옥을 습격해 점심을 먹고 커피까지 타먹어 웃음을 자아냈다.
![]() |
▲장기하와 얼굴들은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출처=DRDR Artist Company Vlive 캡쳐) |
장기하는 서울대 사회학과 출신 보컬로 방송계에서는 엄친아로 통한다. 특히 아버지는 중소기업의 사장이고 의사인 조부 아래에서 자라 장기하 집안 이슈가 화제가 됐다.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에는 일본인 멤버가 있다. 밴드에서 기타 연주를 담당하는 하세가와 요헤이는 무한도전 출연 장시 얻은 '양평이 형'이라는 별명으로 국내 팬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다. 팀에서 베이스를 맡고 있는 정중엽은 지난해 6년동안 열애한 여자친구와 결혼했다. 아내는 포토그래퍼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민기는 지난해 말 갑자기 활동을 이어가기 어렵다고 소식을 알려 아쉬움을 샀다. 이밖에 이종민, 전일준 등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지난 2015년 안산M밸리록페스티벌에서 폭행 사건에 휘말렸다. 이 사건에 대해 장기하는 지난 7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방금 안산엠밸리록페스티벌에서 모터헤드 공연을 관람하던 중 저를 발견한 분들이 반가운 마음에 저를 들어 올렸고, 이를 본 가드 분께서 제 아티스트 팔찌를 끊고 욕설을 한 뒤 제 뒷목을 잡아 공연장 밖으로 끌어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사건은 경호 업체가 공식 사과문을 보내면서 종료됐다. 장기하는 2013년 아이유와 열애를 시작하고 2017년 결별했으며 라디오스타에서 사유리가 양평이 형 하세가와 요헤이에게 적극 대시해 화제가 됐었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