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2TV생생정보' 남원 맛집 '해용집', 제주산 더덕 올린 장어구이 "영양도 두 배, 맛도 두 배"

함나연 2018-10-17 00:00:00

'2TV생생정보' 남원 맛집 '해용집', 제주산 더덕 올린 장어구이 영양도 두 배, 맛도 두 배

한낮에도 기온이 20도에 머물면서 서늘함이 감도는 시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라'는 말이 예사말이 됐다. '식보(食補)가 약보(藥補)'라는 말처럼,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은 건강관리를 위한 중요한 방법으로 꼽힌다.

남원 맛집 '해용집'은 보양음식으로 꼽히는 장어에 약초인 더덕을 올린 '더덕장어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 KBS 2TV 생생정보에도 소개되며 남원 맛집의 이름과 더덕장어구이를 전국 시청자들에게 알렸다.

허준은 '동의보감'에서 장어에 대해 "오장(五臟)이 허한 것을 보하고, 폐병을 고친다"고 서술했다. 장어는 6개월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도 3,000km를 헤엄쳐 갈 만큼 힘이 세다. 여기에 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비타민A와 비타민E도 많아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음식이다. 더덕 역시 한의학에서 고름과 종기를 삭히고 폐를 윤택하게 하는 약재라고 설명한다. 뿌리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고, 각종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칼슘, 인, 철분 등 영양소도 풍부하다.

남원 맛집 '해용집'은 2대에 걸쳐 40년 이상 운영 중인 맛집으로, 이같은 좋은 식재료에 오랜 세월 쌓인 손맛과 노하우를 담았다. 더덕 장어구이는 고추장으로 양념한 장어에 생더덕을 올린다. 더덕이 장어의 양념과 어우러지며 느끼함과 잡냄새를 잡는다. 식당 관계자는 "더덕은 제주산만 사용하는데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해용탕, 민물 매운탕, 용봉탕, 토종닭 매운탕 등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더덕장어구이와 함께 남원 맛집 '해용집'의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해용탕은 참게, 메기, 빠가, 새우가 들어간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에 들개가루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다.

모든 음식에 사용되는 고추장은 김장철에 가게에서 직접 담가 3개월 이상 숙성한다. 장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육수 역시 천연 육수가 사용됐다. 식당 관계자는 "해용집에서는 무엇보다 장맛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직접 만든 고추장은 먹는 이의 건강을 생각하며 정성을 가득 담은 천연 고추장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식장소, 가족모임, 동창회 등 각종 단체 모임 예약도 가능하며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무다. 예약 및 운영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남원시 식정동에 위치한 '해용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