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에 속초 여행은 최적의 선택이다. 설악산 단풍을 구경한 뒤 탁 트인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속초 가볼만한 곳을 둘러본 다음 동명항에 들러 신선한 해산물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듯하다. 동명항은 횟감이 싱싱한 것으로도 유명하지만,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있는 해물탕도 가을철, 겨울철 추천메뉴로 인기가 많다.
강원도 속초 맛집으로 유명한 '탕의 신 홍대포' 속초점은 생생정보통 1021회에 방영된 바 있다. 홍대포의 인기 메뉴는 해천탕인데, 가리비, 전복, 홍합, 키조개, 닭 한 마리가 들어가 있어 보양식으로도 일품이다.
직원들이 살아있는 문어를 들고 와 해천탕에 넣고 해산물을 하나 하나 손질해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닭고기와 문어를 초장과 간장에 찍어먹는 맛도 별미다. 각종 해산물과 닭고기가 들어가 시원한 육수 덕분에 칼국수로 마무리하면 더없이 완벽한 한 끼 식사가 된다.
해천탕을 주문하면 스끼다시로 두부, 김치, 오이 샐러드, 양파절임, 회무침 등이 나오며, 문어김치볶음밥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별미 메뉴다.
홍대포 관계자는 "홍대포 속초점은 동명항 입구 비치타워 7층 건물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므로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계산하기 전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인증을 받으면 즉석에서 5% 할인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