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연한 가을을 맞이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주말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전라남도 여수는 연간 1,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국내 대표 여행지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높이 67m의 전망대가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방문하면 여수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또한 동백나무가 가득한 오동도는 각종 희귀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돌산읍에 있는 해상케이블카를 타면 바다 위를 통과하는 짜릿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여수 밤바다를 걷는 낭만은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가을을 맞아 살이 통통하게 오른 각종 해산물 요리는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하고 있다.
여수의 여러 맛집 가운데 35년 전통의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은 하모샤브샤브, 회정식, 물회, 생우럭매운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여수 돌산 최대 규모의 횟집인 거북선횟집은 여수 돌산읍 우두리 진모축구장 맞은편으로 이전하면서 새롭게 단장했다.
하모샤브샤브는 보양식으로 거북선횟집 단골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하모란 여수 바다에서 잡히는 갯장어를 말하며, 낚시로만 잡을 수 있다. 여수 하모는 한달 중 15일 정도만 조업을 통해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붕장어보다 귀하며 차원이 다른 맛이 일품이다.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의 하모샤브샤브 육수 맛이 일품이다. 육수는 오랜 시간 갯장어 머리와 각종 한약재를 넣어 우려내기 때문에 담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하모샤브샤브는 육수 특유의 진하고 담백한 맛과 함께 하모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샤브샤브를 먹고 난 후 죽과 라면을 끓여 먹는 맛도 좋다.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은 하모샤브샤브 주문 시 해삼, 멍게, 문어숙회, 전복 등 여수의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사이드메뉴 20여 가지가 제공된다. 또한 하모샤브샤브 세트메뉴 주문시 랍스터를 제공하고 있다.
![]() |
회정식을 주문한 고객도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사이드메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런데 회정식 경우 20여 가지의 사이드메뉴에 추가로 산낙지탕탕이를 함께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시원한 물회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 물회를 주문할 경우 전복, 해삼, 멍게 등을 취향에 맞게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생우럭매운탕은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화학조미료와 향신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천연 재료로 맛을 내기 때문에 진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생우럭매운탕은 거북선횟집 인근에 거주하는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메뉴인데 남은 경우 포장해 가는 손님들이 많다. 부족한 육수는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여수 돌산 맛집 거북선횟집은 1층과 2층 총 300석 규모를 갖추고 있다. 1층은 오픈 방과 테이블이 놓여 있고, 2층은 룸과 테이블이 반반 갖춰져 있다. 식사 후에는 1층 테라스에 차를 마실 수 있는 별도 공간이 있어 한가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거북선횟집 대표는 "35년 동안 여수 돌산을 찾는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료를 통한 자연의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맛은 물론 합리적 가격, 친절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