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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에 거주하는 자영업자 A 씨(39세)는 "중고차가 필요해서 검색하다가 어느 사이트에 좋은 차가 싸게 올라왔길래 찾아가 봤다. 그런데 만난 딜러가 이런 차가 가격에 나온 건 분명 이유가 있다고 침수차량이나 경매차량이라면서 다른 차량으로 자꾸 유도했다. 사지 않겠다고 하는데도 자꾸 다른 차를 보러 가자고 해서 빠져나오느라 애를 먹었다"고 전했다.
또 경기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B씨(43세)는 "중고차 사진 보고서 찾아갔는데 딜러가 보여주는 차가 내가 사진에서 본 차가 아닌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물어봤더니 결국 얘기하는 게 그 차가 이미 다른 사람에게 팔렸다고 했다. 말도 안 되는 얘기였다. 업체에서 다른 차를 보여준다면서 제시하는 차들 다 따라가서 보니까 맘에 드는 물건도 없어서 그냥 돌아왔는데 내 시간이 너무 아까웠다"고 말했다.
차량이 필요한 사람들의 사정을 돈벌이로 보는 중고차할부업체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허위매물, 터무니없는 가격, 반협박 강매 등 고객을 유인해 물건을 판매하기 위한 수법은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중고차할부전문기업 리드카에서는 "요즘 중고차할부 이용 시 터무니없는 여유자금으로 차량을 구매하게 해 준다는 허위업체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상하리만큼 저렴한 금액으로 차량을 판매한다면 일단 의심해 봐야 한다는 것이 리드카 측의 설명이다.
중고차할부구매 시 구매한 고객들의 후기나 물건 구매 과정 등을 확인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리드카 측은 밝혔다.
중고차할부전문기업 리드카는 '중고차희망센터'를 운영하며 최소한의 양심으로 허위매물 전혀 없는 중고차 할부 구입을 리드하고 있다. 리드카는 대한민국 최초로 중고차와 할부금융사 통합서비스를 구축하고 독보적인 고객맞춤 중고차구입 프로세스를 선보인 바 있다.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무료 상담을 진행하며 소비자의 구매조건을 파악하고, 신용도에 따른 분석을 통해 원하는 차종에 맞춤 무료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중고차할부제도를 확인해 구매자격을 10분 내로 파악 후 소비자에게 차량 구매 가능 여부를 전달한다.
이 과정에서 리드카는 제휴를 맺고 있는 캐피탈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기본 정보를 토대로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적용해 '고객맞춤할부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서류상으로 압류저당 및 사고이력조회뿐만 아니라 차량 점검을 통해 차량 상태에 대해 다시 한번 필터링해 정확한 차량상태를 고객에게 고지하기 때문에 사고 확률은 현저히 적고 고객만족도가 높다.
소비자가 구매할 차량에 대해 꼼꼼한 사전 정비점검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차량상태를 고지한다.
허위매물 등의 사기 피해를 걱정하는 허위매물 피해에 대해 실매물 정책, 실제주소지로 정식한 중고차할부 판매를 이어가고 있으며, 고객이 구매한 차량의 꼼꼼한 정비와 점검을 토대로 안전한 차량 제공 및 A/S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차량 금액 및 이전비 등을 꼼꼼하게 설명하며, 출고 전 차량에 대해 한 번 더 점검을 진행함으로써 '결함 없는 차량 제공'을 제1원칙으로 고수하고 있다. 기업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이어지는 고객들의 구매 후기는 리드카가 진행하는 고객중심의 서비스에 신뢰를 더하고 있다.
한편 리드카는 고객 우선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지키는 '리딩 브랜드'로서 2017 YTN 혁신마케팅 CEO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전국 YTN 등의 케이블 및 공중파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를 내세운 광고가 상영되고 있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로 선정되어 '성공의 정석 꾼' 프로그램도 촬영하는 등 고객 신뢰를 향한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