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은 우리나라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지로 유명하며, 그와 함께 독특한 음식의 맛 때문에 많이 알려져 있다. 태국의 음식은 대부분 태국에서 많이 나오는 열대 과일과 쌀을 주로 사용하는 편에 속하며, 중국 만큼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하는 나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태국 음식은 쌀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음식과 비슷한 느낌이 있으나,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맛이 전혀 다르며,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서도 향이 강한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대부분 싫어한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김민교가 태국 음식점을 만들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배우 김민교는 태국 음식 종류 중에서 태국에서 직접 전수 받은 팟타이 레시피를 통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팟타이 요리를 내놓았으며, 요리 연구가인 백종원이 방송상에서 맛이 좋다고 얘기하면서 누리꾼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팟타이는 태국의 대표적인 볶음 요리 중 하나이며,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집에서 만들 수 있는 팟타이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땅콩가루, 계란, 말린 새우, 새우, 오징어, 양배추, 마늘, 파, 양파, 파프리카, 숙주나물, 부추, 팟타이소스, 쌀국수 면
요리과정
1. 마늘과 파는 잘게 다진 후,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말린 새우와 함께 먼저 볶는다.
2. 양배추, 양파, 파프리카는 얇게 채 썰어 준비하고, 부추는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숙주나물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3. 미리 볶은 마늘과 파, 말린 새우에 새우와 오징어를 넣고 볶다가, 계란을 옆에 풀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든다.
4. 물에 30분 이상 불려 놓은 쌀국수 면과 양배추, 파프리카, 부추, 숙주나물을 넣은 후, 팟타이소스를 넣고 잘 섞는다.
5. 소스가 잘 섞이면 위에 땅콩가루를 뿌린다.
6. 면이 잘 익으면 접시에 옮긴 후, 맛있게 먹는다.
[팸타임스=박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