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회복지사와 평생교육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으로 미래 유망 직종이자 재취업 선호 직종으로 꼽히고 있다.
평생교육시설, 공공부문, 보육시설, 복지기관, 학교, 병원 등에서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도 실제 채용되는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위에서는 "사회복지분야 부처가 활성화 돼야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경제성장이 이뤄진다"고 문재인 정부에서의 사회복지 분야의 무게감을 강조하기도 했으며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진로교육과 평생교육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강화를 위해서는 평생교육사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에서는 2010년부터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평가인정 학습과목을 온라인으로 인가받아 운영해 오고 있다. 모든 이론과목을 출석 없이 100% 온라인 수강만으로 학점을 취득하는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이 서디평이다.
현재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2학기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특별반을 선착순 모집 중에 있으며, 반값 등록금 실현을 위해 자격증 패키지 13과목을 1과목당 60,000원에 수강할 수 있는 특별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순환 운영본부장은 "요즘 경력단절 여성의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과정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라고 전하며 "이번 추석을 맞아 연휴기간에 학습설계 상담 신청 및 회원으로 등록한 학습자에 한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전원에게 추석 감사 선물로 지급한다" 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에서는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과정 외에도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으로 방과후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심리상담전문가, 부모교육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스피치지도사, 한국어교원3급양성과정등 동문을 대상으로 무료로 강의수강을 지원하고 있는 과정도 있으니 관심있는 학습자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기 바란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