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에서 벗어나려는 '탈서울' 인구와 아이를 둔 젊은 부부들이 수도권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서울과 접근성이 뛰어난 김포한강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김포한강신도시의 '김포 풍무 퍼스트블루' 상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업지 주변으로 18000여 세대, 3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라 배후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포 풍무 퍼스트블루는 1, 2종 허가를 모두 받아 위락 시설을 제외하고는 모두 입점할 수 있다. 층간 MD구성으로 '1층 편의점과 대형카페, 약국, 안경원, 부동산', '2층 금융기관, 헤어샵, 음식점, 피부관리샵', '3층 근린생활시설', '4~8층 병의원', '9~10층 학원시설', '11~12층 스포츠, 13층은 키즈카페나 스카이라운지'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병의원과 카페 외에도 학원의 입점 문의도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9, 10층에 들어설 학원 문의가 급증하는 이유는 김포한강신도시에 들어설 사업지 주변 18000여 세대, 3000여 세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인데다 이미 탁월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아파트 단지 도보권 내 신풍초와 풍무초가 있고, 중학교도 신설 예정으로 안전하고 빠른 등하교는 물론 새로운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거기에 김포고, 풍무고, 사우고가 인접하게 있으며 김포 명문 학원가 형성으로 강남 및 목동 못지않은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수도권 내 뛰어난 학군을 누리기 위해 유입 인구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포 풍무 퍼스트블루는 풍무역 1초권에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더욱 주목을 받는 중이다. 풍무역을 바로 앞에 둔 사거리 중심 상업지역에 자리를 잡고 있는 프리미엄 입지다.
김포 풍무 퍼스트블루는 지하 4층~지상13층의 대규모 상가로 2019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상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