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정마다 많은 통신료를 지출하고 있다.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 등을 유지하면 부가 비용이 만만치 않다. 요즘같은 불경기에는 많은 부담을 초래하게 된다. 통신료 부담 때문에 알뜰폰, 지역케이블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소비자도 있다. 하지만, 알고 보면 통신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많다. 이에 더드림넷 공식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통신료 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인터넷가입은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개통 후 결합하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나 올레KT, LG유플러스의 가족결합은 꽤 많은 할인 혜택을 준다.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할 때는 필수 상품만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가입 상품은 인터넷, IPTV, 070인터넷전화, WIFI 4가지 정도이다. 이 중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은 가입시 상담원이 추천한다고 해서 가입하지 말고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가입하는 것이 좋다.
초고속인터넷 요금제는 기가인터넷까지 출시되면서 종류가 많아졌다. 대부분 100메가 광랜 상품이라 속도는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저렴한 상품으로 인터넷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에서 '인터넷가입 사기'로 검색해보면 대리점에서 약속한 금액을 못받았다는 글이 많다. 몇몇 악덕업체가 사은금을 안주고 폐업을 한다거나, 영세한 대리점 딜러가 약속한 금액을 안주고 도망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인터넷 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이라며 과장광고 하는 업체는 조심해야 하며 해당 업체가 믿을 수 있는 회사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더드림넷' 관계자는 "터무니없이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며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가입 결합상품 역시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최대한 적용하여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관계자는 전국 설치 가능하고 365일 연중무휴 상담 진행하며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서비스를 소개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