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경비지도사·손해사정사 자격증 100%무료 직장인 국비과정 개강

박태호 2018-09-19 00:00:00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경비지도사·손해사정사 자격증 100%무료 직장인 국비과정 개강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되는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경비지도사 자격증(일반 경비지도사) 및 손해사정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강한다.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가 높아지면서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되는 민간 경비원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응시자격 제한이 따로 없는 경비지도사의 인력 보충이 필요한 지금 경비지도사를 취득하기 위한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경비지도사란 경비업법에 근거한 경비지도사 시험에 합격하고 행정자치부령이 정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자를 말한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일반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을 살펴보면, 1차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눠 진행된다. 1차시험 과목으로는 법학개론, 민간경비론으로 이루어지며, 2차 시험으로는 경비업법과 선택과목(소방학, 범죄학, 경호학)으로 구성돼있다. 경비지도사국가시험은 1차시험 80분, 2차시험 80분, 총 160분 동안 진행된다.

손해사정사는 보험사고 발생 시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산전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자로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과정에 있어 객관성, 공정성을 보험계약자나 피해자의 권익을 침해하지 않도록 산정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손해사정사 자격증 또한 국가가 인정하는 국가자격증이다.

해당 과정을 수강하고자 하는 직장인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전액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 비용 부담 없이 100%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본 교육원은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경비지도사, 손해사정사 자격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