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은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에 위치해 있다. 북한강에 있는 강섬이다. 청평댐이 만들어진 이후 완전한 섬의 형태를 이루게 됐다. 남이 장군의 묘소가 위치하고 있어 남이섬이라 이름 붙여졌다. 안에는 넓은 잔디밭과 둘레에 밤나무숲이 장관을 이룬다. 서울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쁘띠프랑스는 이국적이고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데이트 코스는 물론 가족 나들이로 오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프랑스의 어느 작을 마을을 그대로 옮겨 놓은 거 같은 이채로운 풍경이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다. 또한 어린왕자로 유명한 생텍쥐페리의 작품 세계와 자취를 느낄 수 있는 기념관과 수백 년 동안 수집된 오르골들을 볼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등 여러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길거리에서는 다양한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눈길을 끈다.
남이섬 여행코스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은 아침고요수목원이다.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 가평군 상면에 위치해 있으며 고향집정원의 진달래, 목련, 매발톱, 채송화 등이 아름답다. 하늘나리에는 계절별로 꽃이 피는 식물, 향기나는 허브 종류를 만나볼수 있다. 여름철에는 수국과 클레마티스, 장미, 플록스, 베로니카, 백합, 모나르다, 원추리, 그리고 수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팸타임스=정소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