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삼겹살창업아이템' 신규창업&업종변경창업자 모두에게 관심 받는 '삼돈이'

박태호 2018-09-14 00:00:00

'삼겹살창업아이템' 신규창업&업종변경창업자 모두에게 관심 받는 '삼돈이'

몇 해째 경기 불황상황이 이어오고 있는 상황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그 그중에서도 외식업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삼겹살 창업 아이템은 고객들의 호불호 없이 꾸준하게 사랑 받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이다.

삼겹살창업이 창업 아이템의 스테디셀러인 이유를 전반적인 외식프랜차이즈 시장 관점으로 바라본다면 물류 및 운영 시스템이 보편화됨에 따라 탄탄한 본사의 창업 지원만으로도 초보 창업을 진행하는 사업가들도 창업의 진입 장벽이 낮아졌고, 고깃집 창업 아이템 기준으로 본다면 요리에 거부감이 있는 사업가들도 본사의 물류 지원을 통해 쉽게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는 점이다. 더불어 고기메뉴에 대한 소비자 호불호가 거의 없고 및 객단가가 높아 수익률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신규창업자는 물론 현재 외식업매장을 운영 하고 있지만 경쟁력이 없어 기존 가게를 접고 업종변경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고깃집매장이 무한경쟁 시대인 지금의 요식업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많은 요식업전문가들은 성공한 고깃집들이 공통적으로 갖는 경쟁력은 바로 메뉴경쟁력이라고 말하고 있다.

3차 문화가 없어지고 있는 요즘 고깃집들의 매출 발생 시간은 점점 짧아지고 있다. 결국 매출 발생시간을 늘리는 것이 고깃집 성공에 매우 중요한 성공요인이 되고 있는데 제주암퇘지와 특양대창 그리고 제주생갈비 3가지 메뉴경쟁력을 통해 매장 매출발생 시간을 늘려 전국적으로 오픈하는 신규 매장의 빠른 정착을 이끌어내면서 창업전문가 및 예비창업자들 사이에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로 제주암퇘지와 특양대창전문점 삼돈이가 있다.

삼돈이는 1차~2차에 집중된 고깃집매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으로 8개월 내외 제주암퇘지와 특양대창 2가지 메인 메뉴로 유명해진 브랜드이다. 삼돈이의 삼겹살은 제주암퇘지, 그중에서도 8개월 내외만을 최상의 비장탄 숯에 구워 최상의 고기맛이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특양대창은 유명 특양대창 브랜드 대비 60% 수준까지 낮춤으로써 가성비 높은 특양대창집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여기에 7월부터 제주생갈비&양념갈비를 메인메뉴로 추가하였는데, 일반돼지갈비와 차별화된 제주갈비임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물류경쟁력을 바탕으로 가격대를 합리적으로 책정함으로써 대중적이고 가성비 높은 메인메뉴가 추가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도 매장에서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삼돈이는 1차~2차는 제주암퇘지로, 3차~4차는 특양대창으로 거기에 제주생갈비&양념갈비로 손님을 유입시킴으로써 영업시간을 늘리고 테이블 회전 수를 늘려 매출에서도 큰 시너지를 만들고 있는데 실제로 7월에 삼돈이로 업종변경을 한 탄현점의 경우 업종변경 전 50~60대 일 매출이 업종변경 후 150~200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8월~9월에 오픈 한 인천지역, 군포지역 신규매장 또한 일주일 1000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삼돈이는 또한 기본적으로 사전 손질작업이 필요한 고기와 특양대창을 본사에서 모든 손질을 완료해 매장으로 배송하는 원팩시스템을 통해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삼돈이'는 현재 가맹비, 로열티, 바이럴홍보 무료지원은 물론 무이자 창업자금 대출과 교육비 실비지원 그리고 돼지부속 무상서비스 지원까지 다방면으로 창업주에게 지원함으로써 예비창업주의 창업초기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삼돈이는 예비창업주에게는 고기와 특양대창 무료시식을 진행하며 맛에 확신이 있는 이들에게만 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