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넘어가면 갈수록 계속해서 국내 여행자 수보다 해외 여행자 수가 급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인천공항을 사용하는 사람의 수는 해를 거듭할 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이용객 수는 전세계의 공항 중에서도 많은 편에 속한다. 해외 여행객들이 많아지는 만큼, 해외 여행을 가서 피해를 보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해외에서 피해를 보는 경우에는 보험의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에도 절차가 굉장히 까다로운 경우가 많다.
해외 여행자 보험은 해외 여행 보험 중에서도 직접적이면서 작은 피해까지 보상하는 보험으로 알려져 있다. 해외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외 여행자 보험 핸드폰 상품의 경우에는 핸드폰 분실이나 파손 시에 핸드폰에 대한 수리 및 보상을 해주며, 경범죄 및 상해 보험의 경우에는 여행 도중에 경범죄로부터 피해를 입었거나 상해를 입을 시에 일정 피해보상 서비스가 제공된다. 해외 여행자 보험은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 있으며, 일정 부분에 대해서만 가입할 경우에 해외 여행자 보험 가격을 저렴하게 사용 가능하다.
해외 여행자 보험은 보험 상품을 지급하는 보험사에 따라서 보상의 범위 및 보상 지급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보험 상품의 성격을 띄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여행 전에 미리 알아두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해외 여행자 보험 가입이 간편화되면서, 공항에서 짧은 시간 동안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을 잊고 공항에 도착했다고 하더라도 핸드폰으로 실시간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팸타임스=김남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