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더위 때문에 개최되지 못하고 있던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개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뮤직 페스티벌은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행사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행사 중 하나로 손꼽힌다. 우리나라의 뮤직 페스티벌은 계절을 불문하고 계속해서 개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아이돌 문화가 전세계의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하면서, 해외 관광객들이 아이돌이 출연하는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해서 수없이 방문하고 있다.
2018 뮤직 페스티벌은 대체적으로 우리나라의 수도인 서울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경우가 많으며, 수많은 유명 아이돌들이 출연하는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 또한 서울에서 개최되었다. 하지만, 매년 열리는 락 뮤직 페스티벌의 경우에는 부산에서 개최되기도 하며, 이외에도 다양한 페스티벌이 전국구에서 열리고 있다. 최근에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의 경우에는 수많은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그만큼 클래식 음악회의 성격을 가지는 뮤직 페스티벌은 가수들의 무대에 비해 적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방송 및 다양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힙합이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하면서, 힙합 뮤직 페스티벌이 대거 등장하고 있으며, 이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다가오는 10월 뮤직 페스티벌 행사로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오프 루트 페스티벌, 2018 스타라이트 뮤지컬 페스티벌, 청춘아레나 2018, 서울숲 재즈 페스티벌, 2018 오션 뮤직 페스티벌, 할로윈 레드문 서울 패션 페스티벌, 제 15회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등이 있다.
[팸타임스=정소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