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도 가볼만한곳보다 더 접근하기 쉬운 우리나라의 관광지. '경상북도 청도시'는 청도 소싸움과 청도 캠핑장 등으로 유명하다. 대구광역시 및 경산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기에도 좋은 곳이며, 서울 등의 수도권 지역에서도 이동하기 좋은 곳이다.
남프랑스의 정취가 살아있는 청도 프로방스에는 100여개의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굉장히 좋은 곳이다. 청도 프로방스 짚라인을 이용하면 불빛 위를 날으며 즐기는 짜릿한 체험을 할 수 있다. 310미터 길이의 코스로 10분정도 탑승 방법을 안내받은 후에 짚라인을 즐길 수 있으며 숙련된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누구나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청도 가볼만한곳 청도 프로방스의 별빛동화마을의 '빛의 숲'에서는 빛으로 이루어진 동물 조형과 함께 사지늘 찍을 수 있다. '고흐별빛정원'에서는 유니크한 소품과 품격이 가득한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프로포즈 가든'에서는 낮과 밤 모두 로맨틱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하트테마의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프로포즈를 하기에도 좋은 장소다.
운문면 신원리의 호거사에 위치한 '운문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인 곳이다. 560년에 한 신승이 대작갑사 라는 이름으로 창건한 이후, 591년 원광이 크게 중건하였다. 그 후 937년에 왕건을 도왔던 보양이 중창하고 '작갑사'라는 이름으로 부르게 되었으며, 그 후 쌀 50석을 하사받은 뒤로부터 운문사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보물 제 193호로 지정된 경산 가볼만한곳 청도 운문사는 대웅전 앞에 2기의 삼층석탑을 볼 수 있으며, 내원암과 북대암, 사리암, 호거암을 감상할 수 있다.
청도 소싸움경기장에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소 경기를 볼 수 있다. 총 12경기가 개최되는 이 곳은 쾌적한 환기장에서 소싸움을 관람할 수 있도록 경기장을 조성하였다. 세계 최초의 자동 개폐식 돔형으로 전천후 경기가 가능하며 근린시설을 갖추어 청도 소싸움 주변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경기가 없는 청도 소싸움 대신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청도 소싸움 축제 경기시간은 30분 이내이며, 갑종경기와 을종경기, 병종경기로 구분되어 있다.
[팸타임스=한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