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신만의 휴식처를 꾸미는 열풍이 불고 있다.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가지기 위한 관심이 욕실로 옮겨 가면서 욕실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욕실에서는 제약없이 나만의 시간과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욕실인테리어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욕실은 단순히 생리적인 욕구만 해결하거나 씻기만 하는 공간이라는 인식이 컸지만 현재는 하나의 휴식공간이라는 인식이 더 커졌다.
욕실 인테리어는 욕실의 크기와 상관없이 타일 하나로도 변화시킬 수 있다. 타일은 무색의 벽에 생기를 더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욕실 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금속과 대리석 재질의 타일은 클래식한 분위기로 욕실을 꾸밀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또한 어두운 색의 목재 소품과 타일을 조합하면 호텔 욕실 같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욕실에 있는 변기, 욕조, 세면대 등의 대부분 제품은 다른 가구에 비해 교체가 쉽지 않다. 게다가 보통 하얀색이라 변화를 주는 것 또한 어렵다. 이럴 때는 큰 제품을 바꾸는 것보다 소품에 변화를 주는 방법이 효율적이다. 욕실의 각종 소품과 타일을 통일시켜 단정한 욕실로 꾸미거나 수납장, 거울 등에 포인트를 줘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팸타임스=이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