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로벌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영국 빈티지 클래식의 대표 브랜드 '빌포드'의 남성 백팩이 국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고 있다.
빌포드는 영국의 바버와 벨스타프와 함께 세계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미국 Matexin waxed canvas 전용브랜드로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남자 백팩 라인업 중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빌포드는 소재면에서도 다소 무겁고 진부한 왁스웨어를 재해석하여 감각적인 디자인 속에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철학을 빈티지한 멋으로 탄생시켰다. 또한 빌포드 백의 가죽과 왁스캔버스라는 최고사양을 자랑하고 있다.
왁스 캔버스는 카누나 헌팅, 향해하는 세일러들이 발수 기능과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서 왁싱을 한 것에서 유래되었다. 따라서 매우 거칠고 아웃도어적인 감성을 가지고 있으며 한편으로 클래식한 감성을 불러일으켜 남자 백팩 소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빌포드의 경우 오일레더를 함께 사용하는 만큼 매우 클래식 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20, 30대 남자 백팩 가방 라인업 중에서 가장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30대 남자 백팩 중에서는 투미 백팩이 캐쥬얼 백팩에서 프리미엄 라인업을 형성했다면 빌포드 백팩은 20~30대를 넘어서 40대 클래식 남자 백팩에서도 독보적인 브랜드 포지션을 갖고 있는 브랜드다.
더불어 2018 F/W 라인업에선 레이저 백팩과 여성 백팩 라인으로 소몰 스탠다드팩이 신규로 출시되었으며 그동안 많은 고객들이 기다리고 있던 인기 제품들인 클래식 백팩, 익스플러로럭색도 하반기 재입고를 확정지었다. 이에 따라 빌포드는 남자 백팩 브랜드뿐만 아니라 여성 백팩 브랜드로도 굳은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빌포트 백팩은 투미 백팩, 만다리나덕 백팩, 샘소나이트 백팩 등과 함께 30대 남자 백팩 중에서도 프리미엄 백팩으로 인기를 끌며 특히 30대 남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