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춘천은 서울 도심에서 비교적 가까워 부담이 없으면서도 아름다운 자연과 계절의 낭만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 핫플레이스가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곳이다.
특히 춘천 하면 떠오르는 단어 하면 춘천닭갈비일 것이다. 여행 후 허기진 배를 달래줄 수 있는 닭갈비는 춘천 명물답게 다양한 조리법의 닭갈비 맛집들이 많다.
그 중 춘천 닭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참나무숯불닭갈비는 춘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 중 한곳으로 이곳 맥반석 닭갈비는 춘천 명물 닭갈비를 가장 많이 먹어봤을 현지인마저도 인정하는 참나무숯불닭갈비 맛집이다. 우선 참나무숯불닭갈비 가게 내부를 들어서면 맥반석 닭갈비를 맛있게 먹고 간 유명인들의 사인이 들어 접시들이 눈에 많은 띄면서 유명한 맛집임을 알려준다.
기존 닭갈비 메뉴라고 하면 철판에 구워먹는 빨간 양념이 된 매운 닭갈비와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소금 닭갈비들을 많이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곳 '참나무숯불닭갈비'는 기존의 일반 철판에서 요리하는 것이 아니라 참숯 위에 맥반석 돌을 올려 구워먹는 닭갈비로 맛과 풍미를 더하고 고기의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식감 또한 촉촉하다. 또한 조약돌 모양의 맥반석에 구워 먹으면 닭고기의 기름을 흡수해 더욱 깔끔해진 요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맥반석으로 익혀진 닭갈비를 상추와 파절임, 쌈무와 같이 싸먹으면 그 특별한 맛을 잊을 수가 없다고 한다. 또한 쟁반 메밀 막국수는 새콤달콤한 특제소스를 만들어 넣고 야채고명을 한껏 넣어 메인 메뉴인 닭갈비와 궁합이 잘 맞고 춘천 별미로 손꼽히는 시원한 메밀 막국수, 쟁반 메밀 막국수 등은 이곳 인기 메뉴 중 하나이다.
관계자는 차별화된 맥반석 닭갈비 맛으로 많은 유명인사들이 다녀가면서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매장 벽면 메뉴판에 맥반석닭갈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어, 이를 참고하여 닭갈비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밝히면서 식사를 마친 후에는 시원한 콘 아이스크림도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참나무숯불닭갈비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소양강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용이할 뿐만 아니라 대형 주자창과 족구장을 구비하고 있어 편의성을 더하고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