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 호치민에서 8월 16일부터 3일간 2018 SECUTECH VIETNAM 전시회가 개최됐다.
SECUTECH은 소방안전 및 보안 관련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는 20개국 270업체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회다. 신흥 개발국으로 떠오르는 베트남은 그만큼 곳곳에서 고급 아파트 단지 등 대규모 건설이 한창이다. 그만큼 안전을 위한 소방용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내수로는 질이나 양적인 면 둘다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 베트남 내 연 소방제품 수요량이 약 5,000억원에 달할 정도로 전세계에 이목이 집중된 전시회이다.
국내에서도 국제소방안전박람회사 매년 개최되고 있다.(지난 5월 25일, 3일간) 올해는 34개국 333개업체, 부스 갯수만 1,180개가 설치될 만큼 세계적으로 소방시장에 규모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
특히 JY그룹의 LED조명 유통법인 '하이전구' 제조법인인 '오펙스코리아'도 이번 SECUTECH VIETNAM 전시회에 참가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하이전구-오펙스코리아는 국내 내수시장은 물론, 일본, 동남아 등 활발하게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작년 일본에 연 60억 원의 수출을 진행했고, 작년보다 규모가 상승하여 올해에는 연 200억 이상의 수출실적을 내다보고 있으며, 활발하게 일본과 소통 중에 있다. 또한 올해는 동남아시아와 중동에도 진출할 전망이다. 태국, 베트남, UAE가 그 대상이다. 베트남은 이미 관련부서가 현지로 진출하여 활발하게 소통 중에 있으며, 태국 또한 코트라(Kotra)와 옥타(Okta)가 진행하는 지사화 사업에 선정되어 안정적이고 빠르게 수출 기반을 닦고 있다.
담당자는 "이번 Secutech VIETNAM 통해 일반 LED조명은 물론 비상조명 및 특수조명 시장까지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독자적인 LED 기술력을 소방안정제품에 접목하여 경쟁력을 확보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특수조명 및 산업조명 전문업체인 '유니온라이트(주)'와 파트너쉽을 맺었으며, 이번 전시회에 같이 참가하여 다양한 제품을 베트남 현지에 선보이고 있다.
<전시회 개요>
○ 전시회명 : SECUTECH VIETNAM
○ 행사기간 : '18. 8. 16(목) ~ 8. 18(토) / 3일
○ 전시장소 : 베트남 호치민(Saig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SECC))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