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제주도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 제주산 문어해물통갈치조림 주문시 옥돔구이, 성게국 무료

박태호 2018-09-06 00:00:00

제주도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 제주산 문어해물통갈치조림 주문시 옥돔구이, 성게국 무료

하늘이 맑고 먹거리가 풍성한 가을이 다가오면서 가을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제주도는 한 시간만 비행하면 도착할 수 있고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제주도를 방문하고 있다. 특히 제주도에는 인근 해안에서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로 만든 요리들이 많아 식도락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은 곳이다.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는 제주만의 독특한 화산지형인 주상절리대(천연기념물 제443호)와 천제연폭포 등 볼거리가 풍부하고 신라호텔 등 고급 숙박시설들도 몰려 있다. 특히 제주 인근 바다에서 갓 잡은 해산물로 만든 요리가 많은데 최근 문어해물통갈치조림 요리가 TV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여행객들이 문어해물통갈치조림을 즐겨 찾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중문관광단지 삼거리 부근에 위치한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는 자체 개발한 특제 양념을 사용한 제주산 문어해물통갈치조림이 주력 메뉴다.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에서는 문어해물통갈치조림을 주문하면 옥돔구이, 성게국, 생전복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문어해물통갈치조림은 싱싱한 제주산 통갈치만 사용하며 특제양념과 어우러진 독특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약초를 숙성시킨 효소의 특제양념 덕분에 갈치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조림양념을 활용해 밥을 비벼 먹는 손님들도 많다.

기원뚝배기는 문어, 낙지 등이 들어가지 않은 4인 통갈치조림정식에는 통갈치조림(대),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전복뚝배기 2개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6인 통갈치조림정식에는 통갈치조림(대), 갈치구이(대), 고등어구이, 옥돔구이, 성게국 3개를 함께 제공한다.

통갈치조림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술안주로 찾는 손님들이 많다. 제주산 통갈치의 통통하게 오른 살이 많아 여럿이 함께 먹기에 부담이 없고 수족관에 항상 싱싱한 문어, 낙지 등이 준비되어 있어 손님이 원하면 갈치에 해산물을 넣은 요리를 제공할 수 있다.

제주도 중문 맛집인 기원뚝배기의 전복뚝배기는 생전복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낙지전복해물전골, 문어전복해물전골도 오랜 시간 육수를 끓여 요리해 해장 메뉴로 적합하다. 전복뚝배기와 함께 해물전골, 성게국에 들어가는 육수는 10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오랜 시간 끓여 깊은 맛이 일품이며, 해장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제격이다.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맛집인 기원뚝배기 김수자 대표는 "국내산 재료로 직접 담근 김치, 열무김치, 장아찌, 양념게장, 더덕무침, 북어포무침, 오징어젓갈, 갈치속젓, 과일 야채 사라다 등 제철에 나오는 재료를 돌아가면서 사용하고 있으며, 전라도 엄마 손맛을 담아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원뚝배기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최대 8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또한 술자리 손님의 안전을 위해 중문관광단지 내 숙소까지 이동서비스도 제공한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