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1등 관광지에 속하는 제주도는 사계절 각각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며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있어 국내관광객뿐 아니라 해외여행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여행을 가면 그 곳 관광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단연 먹거리이며 식도락여행은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한번쯤은 제주흑돼지맛집을 찾아보게 된다.
제주도에서 제대로 된 흑돼지구이 맛을 보려면 흑돼지구이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여행자들에게 흑돼지거리로 알려져 있는 제주시 관덕로(건입동)에 위치한 20년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제주도맛집 '화로향'을 찾아가 보는 것이 추천된다.
한자리에서 오랜시간 동안 제주도민들에게 제주흑돼지맛집으로 사랑받아온 화로향은 고기굽는 불판조차 함부로 쓰지 않는데 제주에서만 나는 화산석 돌구이불판을 사용하여 고기가 속까지 맛있게 익는 것은 물론이고 오랜 시간 동안 최상의 고기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주자연을 닮은 청정흑돼지만을 사용하여 더욱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고기 맛을 볼 수 있는 제주흑돼지맛집이다.
또한 이곳의 인기있는 메뉴인 제주도흑돼지와 전복을 함께 구워먹는 흑돼지전복모듬세트를 맛보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여행객들이 많다고 한다.
화산석불판 위에서 구워 더 맛있어진 제주흑돼지와 전복을 여러 쌈 야채 등과 함께 삼합 또는 사합으로 즐기는 것도 별미이고 멸치젓갈소스에 찍어서 먹는 방법도 추천되고 있다.
고기를 어느정도 다 먹고 난 뒤엔 불판 위에 김치와 콩나물, 남은 고기와 파채 마늘 등을 함께 넣고 볶음밥용으로 다진 후 특제소스가 가미된 볶음밥용 밥을 넣고 함께 맛있게 볶아주는 것이 별미로 알려졌다.
그리고 나서 마무리는 시원한 물냉면 또는 비빔냉면인데 이는 서비스로 제공된다.
화로향의 이봉우 사장은 "제주공항과 4키로 정도로 가까운 거리라 제주공항근처 흑돼지구이를 맛보러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면서 제주도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이 화로향의 제주도흑돼지를 맛있게 드시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될 맛으로 기억하시길 바란다며 항상 최고의 맛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팸타임스=신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