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대구 맛집 수성구 '신 쭈꾸미', 10년 전통 오랜 맛집 "맛있게 매운 쭈꾸미 요리"

함나연 2018-08-29 00:00:00

대구 맛집 수성구 '신 쭈꾸미', 10년 전통 오랜 맛집 맛있게 매운 쭈꾸미 요리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주꾸미는 쭈꾸미, 주꾸미, 쭈구미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우리에겐 표준어 '주꾸미' 보다 된소리 발음이 맛깔스러운 '쭈꾸미'가 익숙한 이름이기도한 이 식재료는 그 식감과 맛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음식인 쭈꾸미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며, 피로해소를 돕는 것으로 유명한 타우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또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숙취 해소에, DHA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두뇌 발달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스태미나 증진, 빈혈예방, 시력보호 등에도 도움을 준다.

대구 맛집 수성구 '신 쭈꾸미'는 이같은 쭈꾸미를 주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쭈꾸미요리 전문점이다. 특히, 대구 지역 쭈꾸미집 중 가장 오래된 맛집으로, 10년간 한 자리를 지키면서 KBS 생생 정보통, MBC 공감! 특별한 세상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며 대구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

매콤한 양념의 신(辛) 쭈꾸미를 비롯해 담백한 소고기와 매콤한 쭈꾸미가 조화로운 우삼 쭈꾸미, 쭈꾸미와 궁합이 좋은 돼지고기를 함께 즐기는 쭈꾸미 삼겹살, 시원한 국물과 함께 즐기는 쭈꾸미 샤브샤브, 왕새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쭈꾸미 대하 등의 메뉴를 판매 중이다.

식당 관계자는 "대구 맛집 '신 쭈꾸미'에서는 맛있게 매운 쭈꾸미 볶음을 맛볼 수 있다. 매콤한 쭈꾸미 양념에 납작만두를 찍어 먹어도 좋고, 치즈 사리를 추가해 고소하고 진한 맛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며 "매운맛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이라면 콩나물 사리를 넣거나 쭈꾸미를 무쌈에 싸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쭈꾸미요리 외에도 연포탕, 문어숙회, 산낙지, 낙지볶음 등 다양한 해물요리도 맛볼 수 있다.

음식점 내부는 총 50평 규모로 가족외식, 커플 데이트코스는 물론 단체석이 마련돼 있어 회식장소, 가족모임, 동창회 등 각종 단체 모임도 가능하다. 주차시설도 완비돼 있다.

대구 맛집 수성구 '신 쭈꾸미' 대표는 "신선한 재료,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가게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새벽 5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 위치한 '신쭈꾸미'로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