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니큐어를 사용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많은 이들이 매니큐어 상품에 관심을 쏟고 있다. 또한 여름철에는 발이 보이는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발가락에 바르는 페디큐어 상품 또한 많은 사랑을 받는다. 페디큐어는 여름에도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가을 페디큐어 상품 또한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
페디큐어 디자인은 해가 바뀔수록 계속해서 바뀌어 가고 있으며, 2018 페디큐어 디자인은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 보다는 심플하면서도 깔끔함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페디큐어는 발가락에 바르는 매니큐어를 말하며, 발가락에 바르는 만큼 더욱 손톱에 사용하는 것 보다 더욱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페디큐어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단색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디자인이 다양하며, 2018 페디큐어 트랜드를 정확하게 확인한 다음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최근에는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다가오면서 많은 이들이 가을 페디큐어 디자인에 관심을 쏟고 있으며, 가을 페디큐어 색상으로는 검정색과 갈색, 빨간색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페디큐어는 매니큐어만큼 관리가 힘들며, 페디큐어를 사용한 경우에는 너무 꽉 끼는 신발을 신거나, 양말을 신게 되면 페디큐어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한다. 페디큐어는 매니큐어와 같이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발톱이 건조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페디큐어를 하는 행위를 피하고, 페디큐어를 하는 경우에는 발톱 강화제 등을 사용하여 발에 각별한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박세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