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램핑은 화려하다, 매혹적이다 라는 뜻의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함성어로 고급스로운 캠핑을 뜻한다. 직접 텐트를 치지 않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은 자연속에서 수영, 승마, 트레킹 의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부대 시설을 럭셔리하게 갖춘 것으로 북미와 유럽 등에선 부유층의 여가 트렌드로 유행하고 있다. 일반 캠핑보다는 비용이 더 많이 들지만 훨씬 편하고 고급스러운 야영을 즐길 수 있어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흔히 캠핑을 간다고 하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고 캠핑 장비를 준비하는데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글램핑은 그 캠핑장에서 캠핑에 필요한 장비, 전력공급뿐만 아니라 고가의 가구까지 준비되어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좀 더 편안하고 호화스러운 휴식을 보내고자 하는 야영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주변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글램핑 캠핑장은 대부분 공기 좋고 물 맑은 곳에 위치해 있어 글램핑 캠핑장 안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다.
텐트, 의자, 이불, 식기 등 캠핑의 기본도구부터 해먹, 야외 바베큐장 등 캠핑 분위기 나는 장비들이 있는 글램핑 캠핑장은 전국 곳곳에 많이 위치하고 있다. 서울 글램핑캠핑장, 경남 글램핑캠핑장, 가평 글램핑캠핑장 등 다양한 곳에 위치하고 있는 글램핑 캠핑장은 캠핑을 위한 완벽한 준비가 되어 있다. 대부분의 글램핑 캠핑장은 위생적인 공동 샤워장이 있어 캠핑에서 가장 불편한 씻는 것을 편하게 할 수 있다.
[팸타임스=김현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