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미국의 애플사가 출시한 휴대 전화 시리즈를 말하며, 우리나라 이외에도 전세계적인 많은 이들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 아이폰에서는 iOS라는 독자적인 플랫폼을 사용하는 핸드폰이며, 다른 제품들과 비교를 했을 때에 디자인이 깔끔할 뿐만 아니라, 간편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세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상품 중 하나로 지금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기준으로도 불리고 있다.
아이폰은 내구도가 강한 편이지만, 잘못해서 쉽게 망가질 수 있으며,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물에 취약하기 때문에 고장이 날 수 있다. 아이폰 고장이 발생되면, 아이폰 사용에 제한이 생기며, 가지고 있는 자료들을 모두 잃어버릴 수 있다. 때문에 아이폰은 자체적으로 아이튠즈라는 앱을 사용하여 아이튠즈 복원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두었다. 때문에 아이폰 백업 방법은 굉장히 간편하며, 단순하게 컴퓨터에 자료를 백업시키면 아이폰 클라우드를 통해 아이폰 백업이 빠르게 진행된다.
아이폰 백업 하는 법은 굉장히 간편하지만, 오히려 단순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때문에 아이폰 백업을 할 때에는 개인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중요한 자료들은 암호를 걸어 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아이폰 백업은 컴퓨터와 핸드폰을 연결한 다음 이루어지지만, 최근에는 와이파이를 연결한 상태로 컴퓨터에 직접적인 연결 없이 간편하게 백업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던 사람이 다른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이튠즈에 들어가서 백업되어 있는 자료들을 컴퓨터로 옮기는 작업이 필요하다.
[팸타임스=최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