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9 512GB의 비중이 128G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8GB RAM과 512GB의 한단계 높은 스펙을 장착하고 스페셜 에디션이라는 특별한 의미와 한정 사은품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보고사버스폰'에서는 갤럭시노트9을 포함한 갤럭시 시리즈 전 모델에 대해 사은품 혜택 강화 및 가격 인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노트9 구입시 기어아이콘X 2018, 정품 에어팟, 갤럭시탭A 8.0 등 고급 사은품을 지급한다. 삼성전자 프로모션 혜택(AKG 유무선 헤드셋 or 무선충전듀오&배터리팩,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시 50% 할인, 게임아이템 쿠폰 등)과 동시에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히 KT의 경우, 겔럭시노트9 기기변경 시에도 기어아이콘X 2018, 애플 에어팟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휴대폰 공동구매 사이트에서 번호이동에만 지급하는 것을 가입 대상을 확대하여 회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간단한 후기를 작성하면 추가로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기프티콘도 무조건 받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8·S9·S8·플러스·LG G7 등 최신스마트폰에 대한 구매혜택도 강화되었다. 갤럭시노트8 30만원대·갤럭시S8 9만원대·LG G7 20만원대·갤럭시S7 엣지 0원·갤럭시A8 스타 0원 등 공시지원금이 높은 모델을 대상으로 가격을 대폭 인하하였다. 제휴카드 같은 눈속임 가격이 아닌 실제 납부하는 금액이라 신뢰할 수 있다. 갤럭시S9·S9플러스 구입 시에는 기어아이콘X,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기어핏2프로 등 20만원 상당의 고가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갤럭시A6 2018·J5·J7·겔럭시On7·갤럭시진·와이드3·LG G6·Q6 등 출고가 대비 스펙이 뛰어난 모델은 할부원금 0원으로 진행 중이다. 가격 부담이 없는 공짜폰이라 학생폰·효도폰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갤럭시의 경쟁모델인 아이폰X·8·7·플러스·레드 구입시에도 정품 에어팟 100% 지급 행사도 진행한다. 가입유형에 관계없이 번호이동, 기기변경에도 제공하여 차별없는 혜택으로 반응이 뜨겁다.
해당 담당자에 따르면 "최근 재고부족 이슈가 있는 갤럭시노트9 512GB 재고를 추가로 확보 하였다.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인 만큼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 삼성전자에서 진행 중인 AKG헤드셋 또는 무선충전듀오&배터리팩 지급 프로모션은 8월까지로 마감될 가능성이 높다. 그 이후에는 혜택이 줄어들 수 있으니 가능한 8월 중으로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보고사 버스폰'에서는 온라인 공동구매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수령 후 개통' '미개봉 새제품' '요금제 자유 선택' 등의 기본원칙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AIT 공식인증 카페 '보고사버스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