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극단 에스와이와 '드로잉 흡연예방 콘서트' 계약 체결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선도 공연을 선보이는 '극단 에스와이' 측은 올 하반기 강원도 속초양양 교육지원청과 함께 속초, 양양 내 초등학교에서 '드로잉 흡연예방 콘서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로잉 흡연 예방 콘서트'는 2018년도 전국 300여개 학교에서 500회 이상 공연 예약을 받은 교육 공연으로써, 쉽게 접하기 힘든 '드로잉 퍼포먼스'와 '흡연예방 교육'을 결합하여 학생, 선생님들에게 인기를 끄는 작품이다.
극단 에스와이의 '드로잉 흡연예방 콘서트'는 물과 기름이 섞이지 않는 성질을 이용한 '마블링 드로잉'을 비롯해, 빠른 속도로 그림을 그려내는 '목탄 드로잉' 등 다양한 드로잉 퍼포먼스를 통해 흡연의 폐해를 실감나게 표현하여, 획일화된 금연 교육에서 벗어났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극단 에스와이 관계자는 "1학기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서울 교육지원청, 전남 교육지원청, 충북 보건소 등 다양한 기관과 접촉, 계약을 진행 중"이라며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각 기관의 적극적인 관심에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강원도 속초양양 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여 진행하는 '드로잉 흡연예방 콘서트'는 오는 8월 말부터 관할 내 초등학교에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