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도에 가면 여행 테마를 다양하게 잡을 수 있다. 해안도로 드라이브, 올레길 걷기, 맛집 탐방, 한라산 등반, 자전거여행, 스쿠터여행, 뚜벅이여행 등 자신이 원하는 대로 테마를 설정할 수 있는데, 맛집 탐방을 원한다면 여러 유명 관광지 인근을 둘러보는 게 좋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관광지라고 하면 중문관광단지를 빼놓을 수 없는데 오설록 티뮤지엄, 카멜리아힐, 신화역사공원, 테디베어뮤지엄, 천지연폭포, 테디베어뮤지엄, 소인국테마파크 등 여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유명 관광지 근처에는 유명 맛집이 즐비할 수밖에 없다.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으므로, 당연히 맛있는 집도 관광지 인근에 위치하게 되는 것이다. 제주도에 가서 꼭 먹어봐야 하는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연탄불과 만난 흑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 '흑돼지신화'를 방문할 수 있다.
흑돼지신화는 흑돼지고기를 초벌구이 한 다음 제공하므로 더 빨리 구워먹을 수 있다. 연탄불로 굽기 때문에 바삭하면서 야들야들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데, 숯불구이나 가스렌지에서 굽는 것과는 맛이 달라 연탄구이 특유의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
흑돼지와 함께 멜젓, 쌈채소, 샐러드, 파채, 김치 등 기본 반찬이 제공되며, 추가로 계란찜, 김치찌개, 공기밥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멜젓은 흑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것으로 유명한데, 파채나 기본 반찬과 같이 곁들여도 느끼함 없이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다.
특히 사이드메뉴 중 열무국수 인기가 높은데, 열무국수 위에 살얼음이 있어 부담스럽지 않고 편하게 맛볼 수 있다. 흑돼지고기를 먹다가 입 안이 느끼해질 때 주문해서 먹으면 탄산음료를 마신 것처럼 입안과 속을 시원하고 편안하게 해주므로, 흑돼지고기와 같이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흑돼지신화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내부 좌석이 넓고 큰 주차장을 갖추었다. 자세한 정보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