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코재수술, 조직손상과 보형물의 구축을 줄이는 코성형 방법은?

함나연 2018-08-14 00:00:00

코재수술, 조직손상과 보형물의 구축을 줄이는 코성형 방법은?

코성형은 수술 이후 보형물의 구형구축과 염증, 피부요철, 결과에 대한 불만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재수술을 찾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결과에 대한 불만족일 경우 부족한 부위만 개선하면 되지만 보형물로 인한 직간접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재수술 과정이 조금 더 까다로워질 수 있다.

코재수술 사례 중 보형물로 인한 문제는 대부분이 수술에 미숙한 집도의가 적합하지 않은 위치에 보형물을 사용하였거나 무리하게 큰 보형물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에, 병원을 선택할 시 의료진의 경험과 수술 성공사례를 구체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최근 일부 성형외과에서 저렴한 이벤트가격과 유명한 곳, 혹은 잘하는 곳이라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규 고객유치를 꾀하다 보니 이로 인한 피해를 겪게 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때문에 많은 성형외과전문의들이 이런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당부를 계속해 나가고 있다.

코재수술의 경우 피부조직이 회복이 되기까지 일정기간 동안 지켜볼 필요가 있지만 보형물의 구형구축으로 인한 문제라면 조금의 지체 없이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다. 구축이 발생한 보형물을 지속적으로 방치하게 될 경우 염증이 악화될 뿐 아니라 피부괴사와 같이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빠르게 이를 제거하고 새로운 보형물로 교체해야 한다.

부산서면성형외과 포시즌성형외과의 제갈정재 원장은 "구형구축으로 인한 코재수술의 경우 흉살 조직을 풀어서 이전에 사용된 보형물을 제거한 뒤 새로운 보형물을 박리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 기존 보형물과 엉켜있는 조직의 손상을 줄이고 얼마나 안정적으로 제거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수술과정에서 새로운 흉터가 생겨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한 만큼 반드시 해당 수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부산서면성형외과의 제갈정재 원장은 "코재수술을 할 때에는 본인의 의견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전달할 필요가 있으며 기존 1차 수술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2차 피해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