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다하게 축적되어 있는 사람들은 '비만'이라고 한다. 이는 당뇨병이나 고지혈증 등의 각종 성인병이 발생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운동이나 식단 조절 등의 방법으로 정상 체중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중요한 모임이 생겼을 때, 여행 계획이 잡혔을 때, 불어나버린 지방이 걱정이라면 일주일 5kg 감량을 목표로 하는 일주일다이어트 방법으로 빠른 시간 안에 불어난 체중을 감량해보자.
2주단기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의 고민 중 '뱃살'은 빠질 수 없는 존재일 것이다. '데드 버그' 운동은 뱃살빨리빼는법 운동 중에서도 코어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으로 허리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안정성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이다.
1.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다리를 90도로 하늘을 향해 구부린다. 팔도 하늘을 향해 뻗어준다.
2. 오른쪽다리를 아래쪽으로 펴주며 오른팔은 다리 방향으로 뻗어준다. 이 때, 팔과 다리는 지면에 닿지 않아야 한다.
3. 동작을 15회, 3세트 반복한다.
살빼는방법인 '버피테스트'를 하면 전신의 군살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짧은 시간 안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으로 원래 체력 테스트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다. '버피테스트'는 허리를 편다는 느낌으로 운동하면 허리근육에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1. 허리를 곧게 펴고 선다.
2.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손을 짚는다.
3. 양쪽 다리를 뒤로 점프하듯 뻗어 어깨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4.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다익고 2의 자세로 돌아간다.
5. 처음 자세로 돌아가여 동작을 반복한다.
일주일단기다이어트, 혹은 2주단기다이어트 등으로 빠른 시간 안에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생활 습관을 달리해야 한다.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하루에 2L를 꼬박꼬박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 이유는 물을 마시고 소화되는 과정에서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기 때문이다.
일주일단기다이어트를 할 때 탄수화물을 무조건 금하기보다는, 아침 및 점심은 지방과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며 저녁에 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저녁에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세로토닌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보탬이 되는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살빼는방법으로 운동을 택했다면 저녁 운동 후 탄수화물 식단을 먹어주자.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어 탄탄한 몸매를 가질 수 있다. 간혹 단식을 결심하는 경우가 있는데, 무리한 일주일 단식을 하면 몸이 냉해져 몸상태가 나빠질 수 있으니 일주일다이어트시 참고하자.
[팸타임스=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