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록적으로 이어지는 올 여름 폭염에 몸에 좋은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말복을 앞두고 벌써 삼계탕이나 오리백숙 등 보양식 맛집을 찾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다른 육류와는 다른 맛을 선사한다.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건강과 다이어트 시 영양보충으로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기력회복과 혈중 콜레스트롤을 낮추고 혈류를 원활하게 해줘 혈관질환 예방에도 좋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논현동에 위치한 중국정통 베이징덕 전문맛집 '오리만끽'은 북경오리, 누룽지오리백숙, 삼계탕 메뉴와 점심특선 북경오리정식을 선보이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인천오리전문점 베이징덕 관계자는 "중국 정통 베이징덕 전문점으로 바삭한 껍질과 부드러운 속살은 북경오리 본연의 맛을 구현하여 인기가 많다. 특히 여름철을 맞이하여 기력회복과 피부건강에 좋은 오리고기를 찾는 손님들이 많아졌다. 특히 인천지역에서는 오리맛집으로 많이 알려졌고 자리도 넓어 회식이나 단체손님들도 많이 찾아주신다"고 전했다.
특히 점심특선인 북경오리정식은 냉메밀과 잔치국수 중 선택하여 먹을 수 있고 북경오리, 고추잡채 등 풍성한 식사를 제공한다. 또 영수증을 지참하여 바로 옆에 위치한 사맛디 커피실록에서 아메리카노를 단돈 1천원에 즐길 수 있다. 특히 관계자는 만두피처럼 생긴 전병에 오리고기와 파, 단무지 등 각종 야채를 싸서 먹으면 그 맛이 배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천오리문점 오리만끽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에 위치하며 예약 및 메뉴 문의는 홈페이지, 블로그 및 전화 등을 통해 가능하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