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월 중순으로 접어들면서 여름휴가를 즐기기 위해 국내외로 많은 사람들이 떠나고 있다. 해외여행 못지않게 국내 여행도 인기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푸른 물결을 자랑하는 청정 제주도 여행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제주 조천 스위스마을, 제주교래자연휴양림, 에코랜드테마파크, 제주미니랜드, 함덕 서우봉 해변, 산굼부리 등 다양한 제주도 가볼만한 곳은 관광객들에 여행욕구를 자극한다. 관광지 주변에 각종 편의시설과 숙박 등이 잘 이루어져 있어서 말 그대로 제대로 쉬고 싶은 여행객들에겐 적합한 휴양지이다. 특히 여름에 인기 있는 장소는 더위를 피해서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아름답고 푸른 제주도 바다이다.
대표적으로 협재해수욕장, 중문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이호테우해변 등이 있다. 이 중에서 제주도 맛집, 제주도 카페, 제주도 호텔, 제주도 펜션과도 근접해 있는 제주 함덕해수욕장이 떠오르는 제주도 핫플레이스이다.
그중 서우봉 근처에 위치한 제주 함덕해수욕장 맛집 '포리물'은 제주도 특산물인 흑돼지오겹살전문점으로 화산석돌판에 제주고사리와 함께 구워먹는 이색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처음 마주한 사람들은 어색해하지만 오겹살과 고사리의 음식궁합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입소문과 SNS를 통해 제주흑돼지맛집으로 빠르게 자리매김 했다. 제주 함덕 맛집 '포리물'은 흑돼지 중에서도 오직 암퇘지만 취급하며 잡내가 없고 쫄깃한식감에 특유의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제주흑돼지구이와 함께 인기있는 메뉴는 흑돼지두루치기로 1인 9000원의 가성비 좋은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에게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 조천 맛집 '포리물'의 베스트메뉴는 싱싱한 해물이 가득 들어간 전복해물흑돼지두루치기다. 제주도의 별미 딱새우와 전복, 가리비, 대합, 그리고 흑돼지가 들어가는데 여기에 중국4대진미로 알려진 귀한 식재료인 은이버섯이 들어가 여름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 외, 실속메뉴인 1인 15000원의 포리물정식은 해물톳밥, 옥돔구이, 흑돼지제육보음 그리고 몸국, 된장국(택1) 구성으로 준비돼 있다. 식당 바로 앞에 푸른제주바다와 서우봉이 보여 제주도 전망좋은 곳으로 손꼽히기도 하는 '포리물'은 함덕 대명리조트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