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안면윤곽, 강남미인 되고자 무조건 깎기만 하면 재수술 가능성 높아져…

박태호 2018-08-10 00:00:00

안면윤곽, 강남미인 되고자 무조건 깎기만 하면 재수술 가능성 높아져…
아이디병원 임종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강남미인은 성형수술로 예뻐진 사람을 뜻하는 동시에 세련되고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을 일컫는다. 최근 갸름하고 작은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강남미인이 되고자 안면윤곽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 났다.

하지만 사전 검진 및 신중한 고민을 통해 결정하지 않은 채, 막연하게 다른 사람의 모습만을 보고 수술할 경우 재수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바깥라인을 정리해주는 수술로, 대표적으로 사각턱수술과 광대축소술, 턱끝수술 즉, 윤곽3종으로 나뉜다. 환자 증상이나 원하는 얼굴형에 따라 필요한 수술이 단독적 또는 복합적으로 시행된다.

먼저, 광대뼈축소술은 큰 광대를 축소하여 중안부를 갸름하게 만들며 전체적인 얼굴이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게 한다. 수술부위를 완전 고정하니까 벌어지지 않는 튼튼한 광대가 완성된다.

사각턱수술은 귀밑 턱의 각진 모서리부터 앞 턱까지 이어지는 턱라인을 절제해 갸름한 얼굴 라인을 만든다. 이때 턱 라인을 둔탁하게 만드는 하악의 가장 볼록한 부분인 MVP(maximum Volume Point)를 정확히 절제한다. MVP는 V라인의 완성도를 결정하는 중요부위로, 여러 각도에서도 갸름한 라인을 만든다.

턱끝수술은 앞턱 부분을 축소, 확장, 전진, 후퇴 등의 방법으로 교정해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드는 수술이다. 각진 사각턱이나 주걱턱이 아닌데도 얼굴이 커 보이고 넙적해 보일 경우 시행된다. 증상에 따라 T절골, Y절골, 다이아몬드 절골 등 적합한 수술 방법을 사용한다.

아이디병원 임종우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코성형이나 가슴수술과 달리 한번 수술이 행해진 이후에는 다시 원상태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수술 전 신중함이 필요하다"며, "저렴한 안면윤곽비용에 포커스를 맞추기 보다는, 집도의의 수술경험과 숙련도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안면윤곽수술은 성형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개인에 따라서 수술 후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수술 전후 필수 사항들에 대한 분명한 체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