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 연세N서울 교정치과 교정전문의 이태연 원장 |
가지런한 치열과 미소는 사람의 인상을 아름답고 밝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요즘 주변을 둘러보면 치아교정치료를 받고 있거나 이미 받은 지인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런데 막상 교정치료를 시작하려고 알아보면 긴 치료기간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짧은 교정치료를 원한다면 다음 사항들을 고려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첫째,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교정 정밀진단이다. 문제를 제대로 알아야,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교정 정밀진단은 경험이 풍부하고 경력있는 교정전문의에게 받아야 본인의 상태를 고려한 최적의 교정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다고 청주 연세N서울 교정치과의 이태연 원장은 조언했다.
둘째, 급속교정을 도와주는 교정장치의 선택이 중요하다. 교정장치 중 클리피씨 장치는 자가결찰방식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슬라이딩 도어가 와이어를 잡아주기 때문에 철사가 자유롭게 미끄러져 치아이동에 대한 마찰력을 감소시켜 통증이 적고, 치아를 원하는 위치로 빠르고 쉽게 움직일 수 있어 교정효과를 높여준다.
보통 2년 이상 소요되는 일반 교정장치에 비해 4~6개월 정도 교정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 9개월 정도에 마무리 되는 급속교정도 가능하다. 게다가 교정 장치가 투명한 치아색이라서 눈에 띄지 않아 심미적 측면에서도 좋다.
셋째,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교정전문의에게 치료받는 것이다. 클리피씨 장치를 사용했다고 해서 이런 장점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클리피씨 장치에 대한 이해와 급속교정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교정전문의와 상의하고 치료받았을 때 클리피씨 장치의 장점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