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육법인 주식회사 `기업가정신`은 청년취업아카데미 `ICT 옴니채널 유통물류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7일 진행된 해당 수료식은 안동대에서 지난해 12월부터 60일간 총 435시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함께 진행한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 `ICT 옴니채널 유통물류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취업을 앞둔 안동대학교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이들은 △취업멘토링 △실무특강 △기업현장실습 △모의면접 △취업컨설팅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취업 교육 프로그램과 특강을 통해 취업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키웠다.
이번 교육과정에서 25명 연수생 중 총 19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 중 상당수가 희망기업에 지원해 1차 서류 합격 후 면접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육을 모두 마친 19명의 수료생은 지난 1일 안동에서 열린 수료식에 참석해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가정신 실무책임자는 "더운 여름날 교육받으며 고생한 학생이 자랑스럽고, 마지막까지 노력해 원하는 기업에 최종 합격하길 바란다"며 "과정 종료 이후에도 후속 지원에 힘쓰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가정신은 다음 달 `2018 청년취업아카데미 ICT 기반 옴니채널 유통물류 기본교육과정`을 시작한다. 취업 역량을 키우고 싶은 대학생 2~3학년을 대상으로 연수생을 모집 중이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