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년만의 무더위를 맞아 피부문제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부쩍 피부가 처지고 푸석푸석해지며, 피부 노화 속도도 빨라지는 것 같다고 하는데, 이처럼 무더운 여름철, 피부 탄력 저하에 물광주사가 대안이 될 수 있다.
물광주사는 피부 속 진피층에 수분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기대 가능한 히알루론산을 직접 주입하는 주사시술을 말한다. 이는 여름철 거칠고 칙칙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유분과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키고 동시에 콜라겐 활성화 작용으로 피부 탄력 개선 및 피부재생, 리프팅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주요 시술대상으로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윤기가 없는 사람, 피부가 건조하여 각질이 생기는 사람, 모공축소 및 모공관리가 필요한 사람, 눈가, 이마, 미간 등에 주름이 고민인 사람, 결혼, 면접 등 중요한 일을 앞두고 피부 개선을 원하는 사람 등이다.
시술은 30분 내외로 완료되며 시술 후 자국이나 흉터, 출혈 등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주사요법에는 물광주사 외에도 스킨보톡스(더마톡신) 등이 있는데, 스킨보톡스는 근육에 깊게 주사하는 방식과는 달리 피부 얇은 층에 보톡스를 주입함으로써 모공 타이트닝, 잔주름개선 등의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런 주사요법은 시술 시 개인에 따라 알레르기, 통증, 붓기, 멍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부위나 투여 약물의 용량 등에 대한 세밀한 시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부산 사하구 하단에 위치한 부산숨이비인후과 정재훈 원장은 "물광주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환자의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해 시술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환자별 맞춤시술이 가능한 병원에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하단 부산숨이비인후과의 정재훈 원장은 물광주사와 스킨보톡스 등 건강한 피부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시술을 하고 나면, 일주일 정도는 음주와 흡연을 금지하고 과도한 운동과 사우나는 피하라고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