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가을철 반려동물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서울에 살고 있는 반려동물에게 '광견병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광견병 예방접종은 다가오는 10월 16일(금) ~ 10월 30일(금)까지 지원되며 동물 등록을 완료한 생후 3개월 이상의 반려동물(개·고양이)를 대상으로 한다.
기간 안에 구 별로 지정된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시술료 5천원에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단, 선착순 지원으로 약품 소진 시 종료된다.
광견병은 신경계를 공격하는 치명적인 질병으로 개, 고양이 뿐 아니라 사람까지도 감염될 수 있어 1년에 한번은 반드시 광견병 예방접종을 진행해야 한다.
아울러, 매년 전 세계에서 약 3만 여명의 사람이 광견병으로 목숨을 잃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세계소동물수의사협회 접종 권고안에서는 광견병이 발생하고 있는 지역의 경우 광견병 예방접종을 필수 권장하고 있다.
광견병 발생국으로 지정된 우리나라 역시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라 모든 반려동물(개·고양이)에 대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법으로 의무화 하고 있다.
천안시, ‘K-도그 페스티벌’ 내달 개최…"천안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걷는다"
고양시 반려온뜰, ‘2025 모범 동물보호시설’에 선정…전국 최고 수준 입양률로 주목
광명시, 반려문화와 기후행동 결합한 ‘2025 반려동물 문화축제’ 9일 개최
닥터프렌드, 'K-펫슬립케어' 앞세워 동남아·북미 공략 본격화
PetQuip, 동남아시아 반려동물 박람회에서 영국 산업을 선보일 예정
글로벌 반려동물 산업, 인수합병 통해 기술·헬스 분야로 확장
업테일즈·펫라이즈, ‘경기도 반려동물 창업공모전’ 대상 수상
로얄캐닌코리아, ‘동물보호의 날’ 맞아 사료 1.5톤 기부…반려동물 복지 확산에 앞장
코스맥스펫, 증평에 400억 원 투자…펫 헬스 산업 본격 진출
펫생각, 충주 ‘2025 댕냥이 명랑운동회’ 및 건국대 행사에 펫밀크 제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