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애견훈련인 양성 위한 '양하영 포크콘서트' 개최

김지은 기자 2020-08-14 00:00:00

펫펨족 1500만 명시대…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 배출해야
 (사진제공 = 에프이타임스)
 (사진제공 = 에프이타임스)

강원도 홍천에서 애견훈련인을 양성 설립 발원 '가수 양하영 휴먼 포크콘서트'가 개최됐다.

지난달 24일 강원 홍천군 내촌면 화성대리 이바우펫 호게원리조트에서 '가수 양하영 휴먼 포크콘서트' 개최 소식을 알렸다. 

한국애견미용인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에서는 김병현 아바우펫 회장, 이응용 한국애견연맹부회장(sbs동물농장 출연), 박주영 대구애견미용인협회원장, 김성재 강원애견미용인 지부장, 양하영 이사, 이왕재 추진위원장 등 애완·반려견 동호인 가족이 참석했다.

이날 이바우펫 회장은 기념사에서 "해당 학교는 전국에서 전체 3학급 수준의 90명정도를 모집해 전원 기숙사형식의 3년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며, "애완견 관리기법, 행동교정, 행동심리, 펫 스타일리스트, 켓브리딩 등 관련업체 전문 스탠다드 교육과정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내 펫펨족 1500만명시대를 맞아 관련 시장과 상품 창출 현장교육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 배출을 위한 전문적 교육과정을 추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가수 양하영 이사는 "20여년동안 반려견과 함께 한 삶의 동반자며  펨팸족으로 현재도 노령의 9마리 반려견과 함께 아름다운 가족으로 지내고 있다"며 "앞으로 반려견에 대한 특별한 교육과정으로 더불어 사는 방법을 탐구하는 생명의 교육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반려동물계열 전문학교는 서울 호서전문학교의 반려동물학과 등의 전문대학만 있을뿐 애완관련 고등학교는 전국 최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