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2일, 반려동물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인 1,000만 시대를 맞이 반려동물 전문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8회 구성이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갈등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반려동물 스트레스 관리법, 문제행동 유형별 대처법 등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기본 예절교육, 야외 실습, 귀 세정제·아로마 마사지오일 만들기 실습 등 이론과 실무를 포함한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늘 12일부터 시흥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신청접수를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히며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해 반려동물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시흥시는 지난 7월 20일부터 ‘2020년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해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기도 했다. 오는 15일까지 운영되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에서는 클리커 트레이닝 교육, 올바른 목줄 사용법 등 실습 위주 교육을 실시했으며, 반려동물 이상행동을 현장에서 즉시 교정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가운데 하반기(9월)에는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과 함께 아파트 단지를 찾아가는 방문교육도 예정되어 있다. 많은 반려인들의 참여가 활발해 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천안시, ‘K-도그 페스티벌’ 내달 개최…"천안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걷는다"
고양시 반려온뜰, ‘2025 모범 동물보호시설’에 선정…전국 최고 수준 입양률로 주목
광명시, 반려문화와 기후행동 결합한 ‘2025 반려동물 문화축제’ 9일 개최
닥터프렌드, 'K-펫슬립케어' 앞세워 동남아·북미 공략 본격화
PetQuip, 동남아시아 반려동물 박람회에서 영국 산업을 선보일 예정
글로벌 반려동물 산업, 인수합병 통해 기술·헬스 분야로 확장
업테일즈·펫라이즈, ‘경기도 반려동물 창업공모전’ 대상 수상
로얄캐닌코리아, ‘동물보호의 날’ 맞아 사료 1.5톤 기부…반려동물 복지 확산에 앞장
코스맥스펫, 증평에 400억 원 투자…펫 헬스 산업 본격 진출
펫생각, 충주 ‘2025 댕냥이 명랑운동회’ 및 건국대 행사에 펫밀크 제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