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교진, '코딩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가족(아동)심리상담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 실시

박태호 2018-06-05 00:00:00

한교진, '코딩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가족(아동)심리상담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 실시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코딩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50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료 수강신청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50종의 모든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 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전문적인 활동이며, 아동의 성장에 지장을 주는 문제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도록 조력함으로써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과정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자, 상담 센터 취업 희망자, 교육기관 및 사회복지, 보육관련, 상담 센터 종사자에게 적합하며 아동심리상담사, 영유아 보육 시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센터, 아동상담실, 유치원, 어린이집, 놀이방 등에서 취업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갈수록 돌봄교실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커지고 그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프로그램을 보다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돌봄교실 운영 업무의 계획부터 실행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 및 구성하고자 제작한 교육과정으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있다.

이외에도 아동교육지도사 과정은 학교교육의 보완 및 가정교육의 보완 역할로써 부모의 편안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가정에서 부족한 생활지도에서부터 학교 공부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역할을 대신하는 보충적 역할을 하며 유아동의 보호와 교육, 신체적 성장과 활동을 위한 안전, 위생, 발달 시기에 맞는 교육 및 생활 예절 등을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한교진 관계자는 "우리나라 저출산 고령화 사회의 원인으로는 높은 교육비용과 자녀에 대한 노후보장 기대 감소, 결혼연령 상승에 따른 짧아진 출산 기간, 여성의 교육수준 향상에 의한 자아실현은 여성의 경제활동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로 저출산의 원인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본 과정을 마련하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민간격증은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모든 강의는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져 누구나 언제든지 원하는 곳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